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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 대충정리(2024 09 23)

by 라이티아 2024. 9. 23.

물체의 표면에 하이라이트가 생기는 과정을 표현한 것

 

유니티의 표면에서 어떻게 하이라이트가 생기는지 확인할 때 사용된다는 것 같다

삼각함수 cos의 그래프
유니티 material의 이미지들

Albedo, Specular, Nomalmap이 있다

 

Albedo

물체의 순수 이미지

 

Specular

물체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정도와 그 반사된 빛의 특성을 정의하는 맵

 

Normal map

색상 표면의 법선 벡터 값을 RGB로 나타내어서 빛의 반사를 표현하는 것이다

리소스를 적게 먹으면서 디테일 한 표현을 할 수 있다

 

 

 

기억하면 좋은 식(직선의 방정식)

(1 - t) A + tB      ... 0 <= t <= 1


주황색 부분을 찾을때 사용된다

 

포토샵 블랜더 기능에서 사용된다고 한다

(1 - t) (RGB a) + t(RGB b)

으로, 중간값을 찾아서 흐리게 만든다

 

유니티의 animation의 transition의 속성

애니메이션 내에서도 사용되며, Has Exit Time로 설정된다(내가 알기로는)

 

유니티 3D 캐릭터의 animator 속성

Aavator

모델의 본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설정된 값이다

Avatar에 들어간 파일을 확인한 창, 오른쪽 창은 신체 다른 부위를 확인 가능하다

이곳에서 신선으로 표시되니 부분(ex - Head)는 필수 부분이고, 실선(ex - neck)은 선택 부분이다

 

muscles & settings

관절의 최대 가동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