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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게임개발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8 - 시작 메뉴 구현 2024 05 23(AM 01:30)

by 라이티아 2024. 5. 23.

현재 듣고있는 곡 - Bad apple!

고전 명작이다

최근 갑자기 다시 듣고 있는데, 일본어를 좀 알고 들으니 가사가 재미있다

 

 

오늘은 시작 화면을 만들어 볼것이다

 

저 2개의 버튼에 각자 기능을 할당해주면 된다

 

다만, 시작버튼에는 로딩을 붙일 계획이다

 

 

Side_projects/Walk_in_touhou/loading.cs at master · NoNamed02/Side_projects

개인적 아이디어 저장소. Contribute to NoNamed02/Side_project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로딩은 이전에 구현해 둔게 있어서 참고할 계획이다

 

버튼을 누르면 로딩을 시작하는 오브젝트가 true가 되고 그에 따라 text와 slider를 보여주는 것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화면도 어두워지게 만든다

 

포토샵으로 메인 화면 디자인을 해준다

 

배경때문에 잘 안보이는 현상이 보인다

 

적당히 다시 디자인을 해 준다

 

그후 로딩 스크립트에 버튼을 2개 넣는다

public Button start_btn;
public Button out_btn;

이제 스크립트 내에서 버튼 기능을 정의할 것이다

 

.....는 로딩 오브젝트는 start 버튼을 누르기 전에는 false이니 따로 버튼 관리 오브젝트를 만들기로 하자

 

public Button start_btn;
    public Button out_bt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start_btn.onClick.AddListener(on_start);
        out_btn.onClick.AddListener(on_exi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void on_start(){

    }

    void on_exit(){
       
    }

이렇게 버튼을 관리한다

 

void on_start(){
        loading.SetActive(true);
    }

    void on_exit(){
        Application.Quit();
    }

그후 버튼에 기능을 넣고 테스트

 

 

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