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작중인 TPS게임이다, 히트 effect가 없어서 매우 심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VFX를 넣어보려 한다
이번에 사용될 Epic Toon FX의 효과중 1개를 사용한다
VFX를 사용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1개라고 생각한다
"어디에 생성될 것 인가?"
그리고 이어서 효과가 끝난 effect를 어떻게 정리할 것인가를 생각할 수 있다
현재 본 게임에서는 이미 ray를 사용하여 hit point를 Vector3로 구분해 두었기에, 해당 포인트에 VFX를 instantiate하기만 하면 된다
그후 본인의 경우는 Destroy(오브젝트, 시간)을 사용하여 정리한다
아마, 메모리에 완벽히 지워지지는 않는걸로 아는데, 이후 더 공부해보면 될 것 같다
어쨌든, 이를 사용해보면
// combet VFX
public GameObject shootVFX;
VFX를 담을 오브젝트를 선언하고
GameObject shoot = Instantiate(shootVFX, targetPoint, Quaternion.identity);
Destroy(shoot, 0.7f);
이를 필요한 부분에서 생성, 파괴하면 된다
이를 함수화 하자면
private void UsingVFX(GameObject VFX, Vector3 instnacePoint, float desTime)
{
GameObject vfx = Instantiate(VFX, instnacePoint, Quaternion.identity);
Destroy(vfx, desTime);
}
이렇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를 적용해서 테스트 해보면
게임에 생기가 살아난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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