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입 안쪽이 비어 있는데, 이를 채워야 한다
입 안쪽을 복사, 오브젝트 분리를 해준 뒤 얼굴 모델링을 꺼준다
페이스를 채우고 위와 같이 필요한 만큼 늘리고 정리한다
치아 모델링을 위해서 혀의 옆면을 이용함
복사 후 위로 이동
노멀을 따라 돌출하기를 사용하여 형태를 잡아줌
크리스를 넣어 이빨의 형태를 잡아줌
만든 치아를 복사해 위 아래로 배치해줌
크리스를 이용해서 덧니를 만들어줌
입 안으로 위치를 조정해서 넣어줌
이때동안 작업한 모델을 컬렉션에 넣어줌
마무리 청리를 위해 페이스 오퍼레이션을 확인함
전부 재계산을 진행해줌
이후 shade auto smooth를 사용해줌
그러면 전체적으로 각이 정리됨
다만 이렇게 할 시 강약이 사라지기에 샤프라는 기능으로 특정 구역을 선명하게 해야함
샤프를 넣어줄 수 있는데...
뭔가 4. 버전 블렌더에서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는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