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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게임개발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 2024 05 11(AM 02:40)

by 라이티아 2024. 5. 11.

-현재 듣고 있는 곡-

STEAKA -あなたしか見えないの / 初音ミク

https://youtu.be/VY2VDcpH634?si=0yAfscJ28uxtVtc4

평소에 자주듣는 STEAKA의 곡이다, 특유의 리듬감을 좋음

 

현재 전투 씬을 제작하고 있는 중

 

용사 30의 전투 시스템이 몇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이 많이 남아 참고(카피?)를 많이 하게 되었다

몇년

이 지난 지금도 기억에 남아 있는것을 보면 좋은 수작 게임이였던 것 같다

나의 작고 소중한 코드이다

물론 코드는 더럽다 ㅎㅎ 머릿속에 생각나는 알고리즘을 그대로 코드로 넣다보니, 이게 맞나 싶다

 

그래도 구현은 됬으니 그러려니 하자, 언더테일도 swich문을 남발해서 만들었는데도 명작이 되었지 않았는가?

 

아직 아무것도없는 횡한 플레이씬이다

이제 메인 화면에서 HP바를 구현할려고 한다

UI의 슬라이더를 사용하는 방법이 많이 보이니, 감사히 사용하도록 하자

 

최대 체력 변수가 있어야 구현이 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나중에 게임에 체력을 성장시키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으니 변수로 넣어두자

게임 매니저에 최대 체력 관리 변수를 넣어주자

이제 실린더를 관리할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되는데

Slider가 오류가 나온다, 뭘까 예제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그런 당신을 위한 GPT! 를 사용해 주자

 

그렇다, 실린더는 유니티의 UI에 속한다

즉, using -UI가 들어가야 한다

항상 까먹는다

고마워요 GPT!

 

생각해보니 나는 월드 씬에서 데미지를 받을일이 아직 없다

 

과감히 스크립트에서 삭제하도록 하자

텅텅 빈 HP바 관리 스크립트이다, 이딴게 코드?

그럼 사용해 보자

다행히 정상 작동한다

근데 value가 1이라도 background가 살짝 커서 조절해 줬는데, 맞는지 모르겠다

나중에 다시 수정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