熱異常 / いよわ
특유의 전자음이 멋지다
오늘은 저번글에서 만든 방향 전환에 맞춰서 플레이어 스프라이트를 적절히 배치해 보자
?????????????????????????????????????????????????????????????????
????????????????????????????????????????????????????????
왜 작업물이 초기화 됬지???
????????????
WTF?????
빠르게 다시 복구 완료
하는김에 이전에 생각해둔 호감표 표시 UI도 넣어주자
이런 식으로 "호감도 : 숫자"였던 것을
숫자만 나오게 한다
이제 호감도가 하트 UI안에 숫자로 표시된다
좀 더 직관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제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러 가자
우선은 상하좌우 4방향에 맞춰서 애니메이터와 애니메이션을 셋팅해준다
이 애니메이션들은 move_check에 따라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된다
애니메이션 사용법은 이전에 내가 작성한 슈팅게임 애니메이션 사용법을 참고하면 된다
애니메이터 설정 후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제 setinteger을 사용하여 이동 매커니즘 사이에 애니메이션을 변환하는 변수를 조절한다
의도한대로 움직인다, 근데 애니메이션은 칼같이 전환되지 않는다
이럴때는 transition의 has exit time를 off해주자
원하는 형태로 움직인다
근데 vector는 왜 또 적용이 안되는거지;;
..........................
...................
...........
....
.
나는 바보입니다
당연히 if문을 {}로 엮지 않았으니 작동하지 않는 것 이다
다시 엮고 테스트
잘움직인다
'개발일지 > 게임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5 - 상점 기능 추가, 폰트 추가 2024 05 16(AM 01:00) (0) | 2024.05.16 |
---|---|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4 - 2024 05 15(PM 01:30) 아이템 획득 연출, 카메라 전환, 상점 구현 (0) | 2024.05.15 |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2 - 2024 05 12(PM 07:00) 대화창, 4방향 회전 (0) | 2024.05.12 |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1+ - 2024 05 11(PM 04:00) (0) | 2024.05.11 |
[유니티 게임 개발] 동방을 걷다 프로젝트 - 2024 05 11(AM 02:40) (0) | 202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