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듣고 있는 곡
r-906 - ノウナイディスコ / IA
오늘 새벽에 구현한 전투에 버그가 있다, 전투가 끝나고 월드 씬으로 갔다가 다시 전투씬으로 들어가면, 승리 / 패배 판정 이미지가 true가 된다
이유는 이미 알고 있다. gamemanager의 변수값을 월드 씬에 들어왔을때 전투 승리 / 패배 판정 변수를 초기화 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크립트의 iswin, fightend 변수를 월드 씬으로 들어왔을때 다시 false로 해주어야 한다
이를 플레이어의 스크립트에 update에 넣을까 했지만, 코드가 복잡해질 것 같아 별도의 관리 오브젝트를 만들기로 했다
빈 오브젝트에 전투 씬에서 변경된 게임 매니저의 변수를 다시 원상태로 복귀시켜 준다
이제 제일 큰 문제는 월드씬의 변경사항이 전투씬에서 돌아올때 저장이 되지 않는 것 이다
즉, 전투 승리하고 돌아와도 몬스터가 다시 초기화 되어 같은 자리에 다시 살아난다
아직까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결이 잡히지 않는다
일단, 필드에 랜덤하게 떨어지는 골드를 구현해 보려 한다
플레이어가 맵을 돌아다니며 골드 오브젝트와 충돌할 시 골드가 +=1 이 되고 자신은 파괴되는 형식으로 만들 계획이다
스프라이트는 에셋을 사용하도록 하자
요즘 무료 에셋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아져서 지갑이 얇은 나로써는 고마울 따음이다
대충 구현 되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이나 효과를 넣어주면 더 좋아질 것 이다
????????????????????????????????????????????????
왜 충돌 안됨?????????
이유를 찾아보자
..............
.........
.....
..
.
OnCollision이 아니라 OnTrigger로 해야 했었다
아직도 차이를 잘 모르겠다
이제 정상적으로 골드가 += 1이 되는걸 볼 수 있다
프리팹으로 저장 후, 나중에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이제 방향 전환 키를 만들어야 할 것 같다
지금 이동 방식을 보면
사용자의 GPS값을 읽어와서 1초전의 좌표와 비교하며 두 좌표의 벡터의 크기만큼 앞으로 가도록 스크립트를 짜두었다
즉, 앞으로 밖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월드 씬에 오른쪽, 왼쪽 회전을 할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야 한다
우선 임시로 기본 버튼을 넣고 나중에 스프라이트를 넣는걸로 하도록 하자
오른쪽을 구현하고 그대로 왼쪽에 조금 수정하면 되니, 한쪽만 구현하면 된다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의 각도가 z축으로 -20이 된다
근데 카메라가 안따라오는데?
카메라는 현재 플레이어 오브젝트의 x, y좌표를 따라오게 만들어 두었다
각도도 따라오게 만들어 버리자
역시나! 안된다
유니티에서 각도 변경은 쿼터니언이나 복잡하게 바꿔야 해서 매우 귀차니즘을 유발한다
는 나의 헛소리였고요
그냥 rotation으로 처리가 되네
이제 카메라도 같이 돌아간다
근데, 예측한 문제가 보인다
기즈모가 방향을 따라오지 않는다
그리고, 생각치 못한 문제도 보인다
2.5D 배경이 반대로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탑뷰에서 멀미를 느낄 수 있다니;;
2.5D 에서 물리적으로 각도를 바꾸는 건 추천하지 못하겠다
그냥 플레이어 오브젝트에 방향 표시 화살표를 만들고 그 방향으로 가도록 하는게 맞는 것 같다
임시로 사용할 용도의 스프라이트를 포토샵으로 제작했다
게임 내에서 사용하면 이런 느낌이다
이제 저 화살표 방향이 플레이어의 진행 방향이 되게 해야 한다
방향 포인트 좌표가 되는 player_point 오브젝트를 만든다
대충 머리속에서 생각나는 알고리즘은
플레이어 좌표 < - > player_point오브젝트 좌표, 이 2개의 좌표로 방향을 구하고, 그 방향으로 벡터의 크기만큼 나아가게 하면 될 것 같다
GPT의 힘을 빌려서 대충 작성해 보았다
고마워요 GPT!
근데 테스트 할려면 밖에서 해야 되서 바로 테스트는 못하겠다
테스트 후 이어서 작성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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