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세팅
중요한것은 투명도를 나타내는 Alpha값을 따로 빼주는것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odeTes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ube;
public Material material;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aterial = Cube.GetComponent<Renderer>().sharedMaterial;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distance = Vector3.Distance(Camera.main.transform.position, Cube.transform.position);
if (distance <= 10.0f)
{
material.SetFloat("_Alpha", distance / 10f);
}
else
{
material.SetFloat("_Alpha", 1f);
}
}
}
카메라에 들어가는 코드
핵심요소
property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 Randerer의 Material에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sharedMaterial에 접근해야함
- Property의 값은 사용자가 설정한 이름에 _가 붙는다(A로 설정시 _A로 접근해야함)
- Property값은 Animator과 비슷하게 SetFloat, SetVector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가까이 있을시 투명해짐
가까이 있을시 불투명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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