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달
전달 스킬
ㄴ 논리적인 문서 작성 능력
ㄴ 프레젠테이션 스킬
ㄴ 커뮤니케이션 스킬
ㄴ 프로토타이핑 스킬
논리적인 문서 작성 능력
크게 2가지
ㄴ 툴을 사용하는 기술
ㄴ 문장력 그 자체
툴 사용법은 익히면 된다
ㄴ ms오피스를 못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문장력은 쉽게 길러지지 않는다
ㄴ 오랜 시간의 훈련이 필요함
---
문서에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가?
문서 정리 속도, 가독성의 차이점
이미지 주변 바로 글자가 붙으면 답답하다?
캡션 기능 = 표에 단위 표시 등
엑셀에 status DB를 작성할때 시각적 피드백이 있으면 가독성이 좋지 않을까?
읽고 싶어지는 문서를 작성
막막한 문서는 뒤로 미루게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 잊어버릴 수 있다
문장력 tip - 같은 단어 반복 피하기, 같은 단어일시 다른 표현으로 작성하기
한 문장 단위로 확인해보기
기본적인 맞춤법
실수하면 치명적인 경우 - 취업 지원서
---
프레젠테이션 스킬
나의 생각과 의견을 다수에게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프레젠테이션 잘를 만드는 스킬
프레젠테이션 스킬 그 자체
사회인이라면 다들 갖추게 된다
---
개괄식 사용
발표시에 좋지 않은 습관
인쇄물을 보면서 읽기?
정적인 행동보다 동적인 행동이 발표시에 좋다
청중과의 상호작용 차이
폰트의 중요성
= 외부에서 사용시, 자신의 lantop에 있는 폰트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 범용적인 폰트 사용 고려(고딕, 굴림)
발표시 a화면을 보고 있다면, 따로 종이나 패드에 다음 b화면을 슬쩍 보는게 좋다
=> 다음 화면을 미리 예측 가능
발표 자료에 글자가 많은것은 별로 좋지 않다
피해야할 2가지 발표 방식
1. 자료 들고와서 읽어버리기
2. ppt에 글자 덩어리를 넣어서 읽어버리기
---
커뮤니케이션 스킬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
의견이 상충(충돌)할 경우 타협점을 찾는것
원만한 대인관계
생각보다 핵심적인 스킬
ㄴ 회사에서 일을 하면 혼자 일하는 시간은 근무 시간의 절반 이하이다
학생 때 부지런히 세미나에 참가하고 발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발표 연습을 하자
---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정말로 요구사항만 만드는 경우도 있음
= 커뮤니케이션 부족
---
프로토타이핑 스킬
프로토타입
ㄴ 본격적인 생산 전에 미리 만들어 보는 시제품
게임 제작의 프로토타입
ㄴ 게임의 핵심 피처와 재미 요소를 최대한 간단한 방법으로 미리 구현해보는것
프로토타이핑
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능력
'공부 > 게임 디자인(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디자인(기획) - 게임의 구성요소 (2) | 2024.10.29 |
---|---|
게임 디자인(기획) - 게임 기획자라는 것은 무엇인가? (3) | 2024.10.29 |
게임 디자인(기획) - 캐릭터 디자인 (1) | 2024.10.17 |
게임 디자인(기획) 공부 정리 - 설계 (2) | 2024.09.26 |
게임 디자인(기획) 정리 - 보상 개념 2024 / 9 / 24 (火) (2) | 2024.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