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 회복이란
유저 캐릭터가 일정 시간마다 자동적으로 HP와 MP가 회복되도록 하는것
2. 자동회복 방식 설정
1) 회복 능력의 부여 시점 설정
처음부터 해당 능력을 부여
일정 레벨이 되면 패시브 스킬 형태로 습득
2) 회복 방식 설정
특정한 경우에만 사용되도록 설정
일반적으로 기본 동작 상태일 경우 회복
3. 회복 속도
1) 회복시간 간격 설정
얼마의 시간이 지나면 회복을 시킬 것인가 설정
1회에 회복되는 양을 계산한 후 적절한 간격 설정
2) 회복량 설정
%를 사용하는 방식이나 정해진 수치를 사용한 공식을 이용
명성 시스템
1. 명성이란
특정한 일을 한 경우 그 일에 대한 보상으로 주는 보조명칭 개념
보상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 등이 상승하므로 유저는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함
2. 명성의 명칭 설정
특정 임무를 완료하면 제공하므로 그 임무와 관련된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 원칙
1) 사냥 관련
사냥과 전투의 임무에서 얻을 수 있는 명성 - 헌터 / 슬레이어 / 히어로 등등
2) 행위 행동에 관련된 명성
특정한 행위나 행동을 한 경우 얻을 수 있는 명성
(1) 발견
특정 지역이나 오브젝트를 발견한 경우
보통 1회로 제한, 명칭 고정
(2) 사용
캐릭터가 보유한 특정 스킬 사용
특정한 아이템 사용 등
스킬, 아이템 등의 사용을 숙달시키기 위해 설정
(3) 행동
특정한 행위 행동을 완료한 경우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설정은 횟수를 제한함
특정한 결과를 내도록 하는 경우는 횟수 제한을 두지 않기도 함
3. 임무부여와 완료
임무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와 임무를 완료하는 방법에 대한 설정
1) 임무부여
특정 UI를 통해 처음부터 모두 제공 - 유저 친화적
NPC를 통해 제공 - 해당 임무가 진행되는 지역에서 임무 부여
2) 임무 완료
임무를 완료 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조건 설정
(1) 행동 체크
임무 리스트에 있는 행동을 한 경우 항목을 검색해 해당 항목을 체크
(2) 횟수 체크
해당 임무에 설정된 실행 횟수 체크
4. 보상 설정
임무를 완료해 명성을 얻을 경우 그 명성에 맞게 보상
주 보상 방법은 스테이터스 수치의 추가 제공
1) 일반 스테이터스 수치 추가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항목에 추가 수치 부여
명성 임무의 종류에 따라 항목을 골라 수치 부여
스테이터스 수치가 계속 올라 밸런스 붕괴 위험
2) 특수 스테이터스 수치 설정
추가 스테이터스 항목의 수치를 증가
캐릭터 자체의 능력 보다는 다른 특화된 항목 설정
- 파티, 길드 등
특수 스테이터스 항목이 특정 분야로 편중 될 경우 특정 유저를 위한 시스템으로 전락함
3) 명성 점수 이용
명성 점수를 지급하여 특수 아이템 획득, 장착에 사용
차별화될 수 있는 아이템 구비에 따라 성공여부 결정
(1) 아이템 구입
명성 점수를 소모해 전용 아이템을 구입하는 방식
a 아이템 설정
b 구입 요견
c 구입 방법
d 착용/사용 제한
(2) 장착 제한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조건으로 명성점수 사용
장비 아이템에만 적용
전용 아이템을 따로 제작해 사용
4) 특수 능력 향상
설정된 행동을 정해진 수치만큼 할 경우 해당 행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수치가 적용된 명성을 얻도록 하는 방식
장점
밸런스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적고 우수한 효과를 발휘
단점
게임의 내용이나 구조를 단순화
저레벨에서 얻는 명성이 고레벨로 갈수록 효과가 더 많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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